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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계획 재활서비스 체계도

재활서비스 체계도

개별 서비스 지원회의 개별 서비스 지원회의

  • 거주인, 옹호자, 다양한 팀원들이 거주인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지원을 위해 다양한 자원 지지
    및 방안을 모색하는 회의입니다.
  • 본 회의는 계획/평가회의 1회, 중간 모니터링 회의 1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  • 개별 서비스 지원회의

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계획 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계획 (IPP:Individual Program Planning)

  • 목적  목적

    • 거주인 개인에 대한 전반적인(생활, 의료, 교육, 재활) 정보를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수집하고
      확보한다.
    • 확보된 거주인 개인의 정보를 분석하고, 검토하여 거주인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접근 방법과
      양질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원한다
    • 이를 통하여 거주인 개인이 한 사람의 인격체로서 가질 수 있는 '최선의 자아실현'을 도모한다.
    • 직원의 전문적인 자질을 육성하고 발휘한다.
    • 거주인이나 직원의 이동으로 인한 시간 및 재원의 손실이나 낭비를 최소화한다.
    • IPP 계획하는 과정에서 직원 상호간의 긴밀한 협조와 연계를 통한 팀워크(teamwork : 협력 작업)과
      팀-어프로치(team-approach : 협력 접근)를 목적으로 한다
  • 실시자  실시자

    • 스스로 IPP를 계획하고 실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직원
    • 최소한 2년 이상 IPP를 실시한 직원역할
  • 시설관리  운영위원(각 실 주교사)

    • 위원(각 실 주교사)
    • 각 방에 배치되어 IPP 교육과 원활한 진행을 위한 도움을 제공.
    • IPP 계획, 실행, 평가서를 검토한다.
    • 운영위원은 신규직원 IPP 오리엔테이션을 담당한다.
      그 외 교육이 필요한 경우, 각 담당운영위원이 IPP 교육을 실시한다.
    • 연초에 IPP 운영계획을 작성하여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한다.
    • IPP 워크샾을 통해 IPP 운영 전반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점을 파악한다.
  • IPP 운영 방법  IPP 운영 방법

    • 계획 및 실행
    • 평가 및 자료 제출